만다라판[MandalaPAN] 베타오픈!
만다라?

 만다라는 전통적으로 개인의 정신을 집중하게 함으로써 자기를 돌아보고 내면의 질서를 세우며 조화롭게 하는 도구로 알려져 왔다. 스위스의 정신과 의사인 칼 구스타프 융(C.C.Jung)은 만다라를 인간 정신의 통합을 향한 성장의 도구로 보고, 한 개인이 남들과 구별되는 고유한 자신을 찾아나가는 개성화 과정을 나타내는 이미지라고 정의하였다.

만다라의 특징
 만다라(MANDALA)라고 하는 산스크리트 말은 원(circle) 또는 중심(center)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오랜 세월 동안 많은 문화권에서 원은 온 우주를 상징하였고, 그 속의 점(dot)하나는 모든 것의 정수 또는 원천을 상징하였다.또한 티베트에서 ‘만다라’ 라는 용어는 kyil-kor로 중심, 그리고 경계선이란 뜻이다.

 만다라는 원을 그리는 것에서 시작된다. 만다라는 우주 속의 나 자신과 자신의 위치를 알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된 원형 디자인이다. 이것은 어린이가 원을 그리는 것만큼 단순하고, 티베트 승려들이 성스러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만큼 복잡하기도 하다. 원은 인간이 살고 있는 자연과 주변 환경 모든 곳에 존재한다. 자갈을 고요한 호수에 던졌을 때 보이는 파동, 꽃, 바위, 동굴, 산 등에서 쉽게 원형을 찾아볼 수 있다.

 사계절의 변화와 달의 주기적인 변화 역시 시작과 끝이 없는 원형의 모습을 지닌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은 아늑한 원형공간인 어머니의 자궁 속에서 시작되었으며, 둥근 지구에서 살고, 중심 초점을 가진 원형인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있다. 만다라의 주된 형태인 원은 우리가 발명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체험한 자연적인 질서이다. -김선현 대한임상미술치료학회 회장-


만다라판 MandalaPAN
 1) 만다라 그림을 좀더 쉽고 효율적으로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복사선, 다양한 브러쉬) 그림판.
 2) 리플레이를 통해 자신의 그린과정을 감상하고, 자신의 내면을 탐구할 수 있는 그림판.
 3) 액션기능 + 명상음악을 이용하여 영성체험을 할 수 있는 그림판.

만다라판의 임상TEST 결과
 1) 만다라판은 사회성, 사교성, 주의력, 관찰력, 발표력 등과 관련이 있는 주의력 상태를 향상시킨다.
 2) 만다라판은 뇌의 각성 정도와 질병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킨다.
 3) 만다라판은 정서적 안정을 높일 수 있다.
 4) 만다라판은 좌뇌와 우뇌의 균형을 높여 좌우뇌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육체적 불균형뿐만 아니라 언어장애, 정서장애, 활성장애 등 다양한 불균형으로 인한 문제점들을 완화시킬 수  있다.
 5) 만다라판 액션기능 중 Action-In 되는 과정을 보는 것이 뇌의 각성 정도와 질병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에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집중]
 6) 만다라판 액션기능 중 Action-Out 되는 과정을 보는 주는 것이 주의력, 정서적 안정, 좌뇌와 우뇌의 균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분출]
     -CHA 의과학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스케치판에서 미술심리 그림판을 만드는 기획은 3년전 부터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 간 수많은 조사와 연구, 테스트를 거쳐 만다라판이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만다라판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그림으로 나타내보고, 영성체험과 새로운 명상 체험을 해보세요.

 자신이 그린 만다라와 설문을 전문가에게 보내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자신과 내면 이야기가 맞는 친구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임상테스트 중입니다. 올해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만다라그림겔러리는 별도페이지로 분리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그림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이야기
-스케치판-
Posted by 스케치판


티스토리 툴바